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랙베리 9900 정복기(1)_단말기 공장도 초기화

안녕하세요. 첫시간입니다. 지금껏 애플 유저로써 아이폰과 아이패드만을 언급했는데요.

제가 블랙베리를 구입했습니다. 겨우 10일정도밖에 사용을 안했기에 많은 지식을 가지고있지는 않지만,

알고있는 지식을 한자한자 써내려볼 생각입니다. 우선 첫시간이구요.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것 같더라구요. 바로. 블랙베리 초기화입니다. (공장도 초기화)

가령 컴퓨터를 예로 든다면 포멧 작업이 되는거구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예로 든다면, DFU초기화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그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첨부파일의 javaloader.exe파일를 다운받습니다.

javaloader.exe

2. 받은 파일을 c드라이브로 복사해 붙여넣습니다. ( c:\> 상에 복사후 붙여넣기를 하라는 의미에요. )

3. cmd를 실행합니다. (바탕화면상태 - 시작 - 실행 - 'cmd' 입력 후 엔터) - 사진 참고

4. 아래 사진과 같이 cmd가 실행됩니다. (dos라고도 불리우는 녀석입니다.) 

5. 위 상태에서 ' cd..' 을 치고 엔터. 그리고 다시한번 'cd..' 을 치고 엔터 (cd\를 쳐도 무방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된다. 

6. 이제 아까 설치한 javaloader를 통해 블랙베리9900을 초기화 해보자 (제가 블베 구구 유저라 :D)

명령어는 ' javaloader -u wipe ' 입니다. 이것을 치고 엔터. (javaloader띄고-u띄고wipe

이어서 무언가 실행이 되며 글자가 나온다. Connected.. 그리고 블랙베리는 재부팅이 되면서 화면에는 Disconnected.

재부팅된 블랙베리를 보면 하얀화면에 error507 이라고 나오면서 아무것도 할수없는 상태가 된다. 

그러면 이어서 명령어를 하나 더 입력합니다. 바로 공장도 초기화 명령이죠.

명령어는 ' javaloader -u resettofactory ' 입니다. 이것을 치고 엔터 (javaloader띄고-u띄고resettofactory)

그러면 좀전은 상황과 동일하게 Connected..그리고 블랙베리 화면에서는 무언가를 진행한다. (대략20분)

그리고 cmd화면에서 Disconnected라는 문구와 함께 블랙베리는 재부팅되며,

재부팅 이후 화면에는 여전히 error507 이라고 나오면서 아무것도 할수없는 상태가 된다.

여기까지 했다면 블랙베리는 공장도 초기화가 완료된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이제 OS를 설치할 차례에요. 

OS설치는 블랙베리 9900 정복기(2)_단말기에 OS설치 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