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 r u Doing 2day

2013 트랙 마돈 5.9 팀컬러 + Dura-Ace

2013년 5월 17일. 드디어 마돈 5.9를 구입결정. 

견적을 받아보고 예약을 했다.


마돈 5.9는 그야말로 트랙의 모든 기술이 집약된 자전거라 말할수있다.

이미 동호인들에게 로드자전거로서 하이엔드의 라인업이며(삼급모델), 에어로형 프레임.

마돈의 최상위라인인 7시리즈, 6시리즈와 동일한 프레임이다. (4시리즈부터 구마돈 모델 프레임)





마돈 5.9의 기본 구동계는 Ultegra di2 . 다시말해 전동구동계이다. 그리고 카세트는 10단.

전동구동계의 장점을 말하자면,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르는 크기의 힘정도 만으로도 구동계의 기어조작이 가능하다.

다시말해 적은 힘으로 기어조작이 가능하다는 말이며, 기어조작은 전지로 구동되기 때문에,

오르막길이나, 날씨로 인한 기어변속감이 다르던 수동구동계와 다르게 편안하고 정확한 기어변속이 가능하다.

단점도 물론 존재한다. 주기적인 배터리 충전을 해주어야 하고, 

평생 한번 있을까말까한 기어변속 오류(?) 그리고, 수동구동계보다 무겁다. (기어 변속 오류에 대해서는 보고 들은바는 없다. 단지 전기 전자 관련 전공을 대학에서 다루기에 그래도 한번쯤은 있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또, 프레임에 전지를 거치하게 되어있는데, 이는 이번에 싯포스트 안에 장착할수있는 내장형 배터리가 나옴으로써 이부분은 말끔히 해결되었다.)

실제 Ultegra di2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부분이 많아 자전거 동호회 카페를 많이 돌아보며 많은 정보를 습득하였다. 물세차를 해도 문제가 없는지 등등. 돌아오는 답변은 전~~혀 문제없단다. 잘쓰고있단다. 오류한번 겪어본일이 없단다. 

그럼그렇지... 시마노.. 단연 굳 !! -_-b





하지만 모든걸 떠나서, 자전거는 자전거 다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기어변속,, 그 짜릿한 손맛이란,, ㅋㅋ

그래서 감히 마돈 5.9모델에...

Ultegra di2를 떼어버리고 Dura-Ace(9000) 수동형 구동계를 풀셋으로 장착하기로 했다.

마돈 모델은 5시리즈 까지는 완차형태로 구입하기때문에 기존에 포함된 구동계의 경우 중고가로 판매를 하게되어,

실제 구입을 하려하니, 6.2 구입가격보다 비싸게 견적이 나왔다. 아..고민고민...(한번도 안쓴 구동계인데 ㅜㅜ)

너무 갖고싶던 프레임이라 생각하기에 여지없이 구입하기로 했다. ㅜ...

마돈 5.9 완차구입. 후 샵에서 구동계를 매입해 주기로 했다. 내가 학생이기에 많은 편의를 봐 주시어, 

좋은가격에 매입해 주셨다. 

동시에 시마노 꿈의 구동계 Dura-Ace(9000)셋트 장착. (휠셋만 제외)





휠셋까지 장착하기에는 돈이 너무 부족했다.. Orz...

Dura-Ace휠셋을 포함하려면 350만원은 더 있어야 하니.. ㅜㅜ

학생이다보니, 한계라는게 존재한다고 생각하기에, 여기까지만 일단 구입하기로 결정.

그리고 용돈을 모아모아, 알바비를 모아모아 휠셋은 다음으로 미루기로 했다.

그리하여, 오늘 트랙 마돈 5.9 팀컬러 모델 + Dura_Ace 구동계 를 샵에 예약. 그리고 완료되는대로 찾아가기로 결정.

가격이 많이 부담되어 고민을 많이 하였으나... 샵에서 학생이라는점까지 고려하여 처음 내주었던 견적 외에 부탁을 통해견적을 두세차례나 다시 조정하여 발송해주었다.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따봉!! -_-b



자전거를 구입하기 위해 자출사. Nal's 등 관심가고 맘에가는 여러 카페에서 활동을 했다. 활동을 하며, 이분 저분에게 여쭈어 가며, 쪽지를 통해 좋은 샵을 추천받아 자전거를 구입하게되었다. 

솔직히 자전거 샵은 널리고 널렸다. 댓글로 견적요청을 하면 뭉뚱그려서 말해주기 일쑤다. 뿐만아니라 동시에 현금으로 하면 10%이상으로 할인해준다는 말은 어느샵이나 하기 마련이다. 그치만 견적을 받아보면 역시나 예상처럼 모두 거기서 거기이며, 손해 안보고 장사하려고 한다. 맞는말이다. 손해 안보고 장사하는게 자본주의 원래 Seller로서 맞는 자세다. 그러나, 자전거를 구입하고자 하는 라이더가 평생 자전거만 사고 말것인가? 아니다. 분명 첫인상이 중요하며, 라이더 편에서 라이더를 위한 서비스를 하는 샵을 라이더들은 기억한다. 

그렇게 추천받은 샵에서,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 그렇게 600만원 이상이 되는 자전거를 한치의 망설임없이 구매할수있었다.  


아 혹시 트랙의 로드바이크를 구매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3.1 / 4.5 모델의 경우에는 꼭 해당샵에 연락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아래 링크된 오케이 바이크 샵에서 프로모션이 진행중에 있으며, 프로모션이 가히.. 파격적입니다. 다른샵은 생각도 못할;;; 처음에 이것때문에 이 샵에 관심을 가졌더랬죠 ( 프로모션 내용 : 3.1마돈에 무료 105 브레이크로 교체 / 4.5마돈에 무료 울테그라 브레이크로 교체) 

뿐만아니라, 바이크의 부족한 2%를 채워주는 프로모션이 많이 있으니, 도움되시리라는 생각에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링크 : http://cafe.naver.com/okbike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