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 r u Doing 2day

Radsone (구Museflow pro) 할인이떳네.

이전에 Museflow pro라는 어플. 무려..$19.99. 였다.

할인을 워낙 잘 안하는 어플이기에, 이번 할인이 그당시 기회를 놓쳤던 음악을 사랑하는 유저들에겐 반가운 소식이리라 생각한다. ($19.99->$9.99)..좋다.


일단. 아래 보이는  사진은 재생목록.

아이폰과 동일한 UI이다.


아래 보이는 사진은, 재생중일때의 어플 UI

아래 사진은 RADSONE라고 써진 부분을 눌렀을때 나오는 컨트롤창.


장점 단점을 다 나열하기엔 시간을 조금 많이 할애해야하기에, 간단히 적어본다. 

장점

1. Museflow시절 업데이트가 자주안됐었는데, 지금은 꾸준히 잘 되고있다. 덕분에 1.0으로 시작했던 버젼은 벌써 4.0.1 이다. 업데이트가 잘되는게 뭔 장점이냐고? 응, 버그가 많이 줄었거든~

2. 들어본 유저들은 전부다 공감할것이다. 뭔가 잔향감이 깊고, 음이 풍성한 느낌?. 그냥 느낌뿐일까? 2시간, 3시간음악을 듣고있어도, 전혀 귀가 피곤하지 않다는거~ 궁금하다면 직접 들어보시길.

3. Museflow시절보다 추가된 옵션(H/E Phone. Ext. Spk 및 Pre-1.2.3 Bypass) 스피치와 하이파이를 제외한 나머지 옵션 몇몇이 추가되었다. 특히나 Pre-1.2.3의 경우 사용자가 커스텀 한 후 저장하여 유저의 귀 감도에 맞게 설정해 들을 수 있다.

4. 아이폰과 동일한 UI를 사용하여 일체감과 동시에, 친숙하며, 조작 인터페이스가 편리하다.

5. 어플자체가 엄청 가벼워졌다. (Museflow시절 엄청 버벅대던 어플이 이렇게까지 가벼워질줄이야..)

6. 무엇보다 지금 할인되고 있는 가격. 무려 10불이나 할인! (1년에 한번 할까말까한 가격)

단점

1. 아무리 자주 업데이트가 되고, 버그를 많이 잡았어도, 여전히 버그는 존재한다. (계속적으로 업뎃이 될것이므로 그다지 고려사항은 아님)

2. 음이 풍성하고, 잔향감이 깊고, 또 아무리 음악을 오래들어도 음악이 지루하지않으며, 각 파트별 악기들이 귀에서 춤을 춘다. 근데, 잘 알아두길. 이 어플은 베이스/보컬 등을 강조한다던가, 없애는 이퀄라이저 어플이 아니라는걸!

3. 할인되고있다고는 하나, 그래도 10불. (직딩이야 관계없지만, 중고딩들에겐 살짝 부담가는 가격? 나같은 대학생도 마찬가지 일지도..)


--------------------------------------------------여기까지--------------------------------------------------

추가적인 Museflow에 대한 설명. (출처 : http://www.radsone.com/kr/Product/Museflow.php)

Digital Noise Suppression 

: Radical Hi-Fi

Performance Audio 연주 당시의 음악
Museflow의 목표는 현장음을 재현하는 데 있습니다. CD나 MP3로 대표되는 디지털 음원들은 녹음과정에서 연주 현장의 음악적 느낌들을 온전히 담아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마이킹의 한계, 믹싱 기술의 한계, 디지털 미디어 규격의 한계, 실내 공간의 제약 등으로 인해 발생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것이 CD가 이전 기술에 비해 다이내믹 레인지는 매우 향상되었으나 음악적 느낌은 여전히 아쉬운 이유입니다. MP3의 경우는 문제가 더 심각합니다. MP3는 CD 소리를 기준으로 삼고, 사람 귀의 마스킹 특징을 이용하여 잘 듣지 못하는 부분을 제거해 압축하는 방식입니다만,
기준이 CD 소리이므로 아무리 압축을 잘해야 CD 음원과 같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실상은 손실 압축 방식을 사용하므로 압축 후엔 CD 보다 반드시 음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Critical Band라고 하는 귀의 대역마다 비트를 할당하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가용한 비트 내에서 할당해야 되므로 양자화 오차 노이즈가 CD보다 많이 발생되며 이런 현상은 고음부로 갈수록 심합니다. 이는 거친소리, 탁한 소리로 지각되는데 음성의 치찰음 (ㅅ,ㅆ), 파열음(ㅍ,ㅌ 등)과 hi-hat와 같은 고음이 포함된 악기 연주에서 상기 거슬리는 소리를 느낄 수 있습니다.
Museflow는 연주 당시의 자연스러운 음악으로 회복시켜 주는 신호처리 알고리즘입니다. CD나 MP3에 있는 음악 샘플 정보로부터 Museflow 고유의 알고리즘으로 시공간 및 시간주파수 영역 처리를 합니다. 이는 단순히 주파수 대역만 조정하는 EQ 등과는 차원이 다른 방식입니다. (오디오 기기의 POP, CLASSIC, JAZZ 모드 설정 같은 경우가 EQ 조정에 해당)
Museflow의 가장 큰 특징:
디지털 오디오에 필연적인 양자화에 의한 디지털 노이즈를 최소화하여 깨끗하고 듣기 편한 소리를 만드는데 있습니다. Museflow 청취 시 음악에 섞여 있는 노이즈가 걷어내어 지는 느낌이 듭니다. 다이내믹 레인지 향상이라던가 해상도 향상 등의 기타 여러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만 Clean 및 Soft한 것이 가장 쉽게 인지되는 특징입니다. 연주 공간은 녹음 한 CD 및 MP3에 비해 디지털 노이즈가 훨씬 적은 환경이므로 우선 Clean 및 Soft 한 음악을 듣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존 사운드 효과와의 비교:
Museflow는 서라운드, 저음 강조, 노이즈 제거 (Noise Reduction), 잔향 또는 EQ 조정과 같은 단순한 음향 효과가 아닙니다. 기존의 음향 효과는 각각의 효과를 내기 위해 대상 음악을 상당히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효과가 필요한 경우 잠시 사용하는 용도이지 기본 설정으로는 사용될 수는 없는 것입니다.
현재 쓰이고 있는 일반적인 사운드 효과 처리 방식은 주파수 특성 변경, 위상 제어 또는 필터 매트릭스 등에 해당되며, 이러한 방법들은 단편적인 개선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만 소리결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지는 못합니다. 그 이유는 소리는 공간의 영향을 많이 받아 생성되는 신호이며 또한 시시각각으로 주파수 특성이 변하는 시변 (time-varing) 신호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특성을 정확히 분석하여 알고리즘이 설계된 Museflow로 디지털 오디오 음원을 처리해 주어야 근본적인 음질 개선이 가능합니다.
Museflow는 디지털 오디오 음악에서 연주 현장의 음악성을 느끼게 해 주는 용도입니다. 여기서 연주 현장은 잘 설계된 전문가용 리스닝 룸을 모델링하여 개발되었습니다.
Museflow는 처리 대상 MP3나 CD 음악 파일과 비교할 때, 처리 후 거의 레벨이나 위상 변화가 없습니다.
그러나, 청취 시 음악성의 차이는 크게 느껴집니다. (볼륨을 중상 이상 놓고 비교 청취 시 쉽게 차이점을 느낄 수 있음)
들어서 청취해 보는 것이 제일 확실합니다!!